학술대회

"Chemical Engineering for Clean Energy and Environment"

최근 기후변화 및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규제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며,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청정 에너지 발전 등이 매우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고 이에 따라 지속발전 가능한 저탄소 사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국화학공학회는 지난 5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화공산업을 이끌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화공산업이 직면한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학술대회의 내실화, 산업체와의 연계 강화, 국제협력 강화 등에 많은 역량을 기울이려고 합니다.최근 기후변화 및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규제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며,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청정 에너지 발전 등이 매우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고 이에 따라 지속발전 가능한 저탄소 사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국화학공학회는 지난 5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화공산업을 이끌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화공산업이 직면한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학술대회의 내실화, 산업체와의 연계 강화, 국제협력 강화 등에 많은 역량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2018년도 봄 총회 및 학술대회는 우리나라 산업경제의 중심 도시인 창원에서 "Chemical Engineering for Clean Energy and Environment"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에너지와 환경 관련 특별 심포지엄과 부문위원회 주제별 심포지엄 등이 학술대회의 주제에 맞춰 일관성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산업체의 사업화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Chem-Tech-Biz Symposium", 대학원생을 위한 "Basic Research Education Session", 신진연구자를 위한 "Meet the Young Researcher Poster Session"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준비하였습니다.
우리 한국화학공학회는 변화를 통해 창조적인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마음으로 2018년도 봄 총회 및 학술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변화가 우리 학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학회의 역량이 더욱 커질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